지역아동복지시설에 성금·야구 레슨
홍창화 응원단장도 나눔 동참
안 “아이둘 아빠로서 좋은 추억”

▲ 한화이글스 안영명 선수가 대전시 중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늘사랑 아동센터를 방문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이글스 제공
[충청투데이 윤희섭 기자] 한화이글스 투수 안영명 선수가 지역아동복지시설 어린이 팬들에게 재능기부에 나섰다.

한화이글스에 따르면 지난 25일 안영명은 대전시 중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늘사랑 아동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재능 기부를 실시했다. 이번 기부는 안영명과 홍창화 응원단장이 팬들과 함께 야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안영명은 1000만원 성금을 기증한 것은 물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야구레슨을 진행하며 재능 기부도 함께했다.

안영명은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팬들의 사랑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 싶다"며 "홍창화 응원단장을 비롯해 팬들과 함께 나눔 활동에 참석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아이 둘을 가진 아버지로서 어린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기쁘다”며 “팬들의 사랑으로 살아가는 프로야구 선수인만큼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영명은 매년 비시즌 동안 지역의 유소년 야구부를 방문해 선수들을 대상으로 야구 레슨을 실시하며 재능 기부를 하는 등 지역팬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