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6년근 100% 계약재배… 안전성 검증, 100년 전통 홍삼정 매년 180만개 가량 판매
홍삼달임액, 최적의 온도·공정 거쳐낸 풍미, 뉴질랜드산 프리미엄 녹용 결합 ‘천녹’ 인기

[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가족과 지인들에게 건강을 바라는 소망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기 위한 이들의 발걸음이 바빠지는 시기다. 가까운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예부터 설이나 추석 등 명절과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중요한 기념일에 선물용으로 가장 많이 소비돼 온 것은 건강식품일 것이다. 특히 올 설에는 수시로 찾아오는 혹한의 날씨와 전국적으로 독감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로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질 전망이다. 건강 선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홍삼'이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겨울철 혹한과 활동량 저하로 인해 떨어진 면역력을 챙기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위생관리와 더불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챙겨먹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 홍삼정 듀얼세트
◆국내 1위의 정관장 홍삼


홍삼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국내 1위의 정관장 홍삼이다. 정관장 홍삼의 특징은 100%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인삼만을 원료로 사용한다.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최첨단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다양한 홍삼제품으로 제조해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홍삼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료의 안전성으로 유명하다. 정관장 홍삼의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은 100% 계약재배로 수확 된 것만을 사용한다. 인삼의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토양관리에 2년, 인삼을 재배하는 6년을 거쳐 최종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한다.

◆KGC인삼공사 대표 제품 홍삼정

정관장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바로 '홍삼정'이다. 10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국민 홍삼인 홍삼정은 100% 홍삼 농축액을 고스란히 담아 매년 180만개 이상씩 판매되는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홍삼의 대표 성분인 사포닌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유효성분을 최적화해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장 인기 제품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과 더불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 바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정관장의 대표상품인 '홍삼정' 농축액을 먹기 쉽게 정제수에 담아 스틱형태 포장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홍삼정과 더불어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홍삼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먹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개발 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직장에서나 여행, 운동 등 야외활동 중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위해 홍삼을 챙기는 문화를 만들어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의 간편함은 물론 홍삼정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기존에 홍삼을 즐겨 찾던 중장년층에서부터 2030대 젊은 고객층에게까지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함께 즐기는 즐거움 홍삼정 듀얼세트(Dualset)

KGC인삼공사에서는 두 가지 인기제품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홍삼정'과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함께 담은 '홍삼정 듀얼세트(Dualset)'도 내놓았다. 집에 두고 먹을 수 있는 ‘홍삼정 120g’에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20포를 함께 담아 더욱 실용적으로 구성해 가족과 지인들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홍삼달임액

홍삼정과 더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은 바로 '홍삼달임액'이다. 홍삼달임액은 KGC인삼공사에서 최소 20년 이상 근무한 홍삼 명장들이 까다롭게 선별한 홍삼만을 사용해 달여낸 제품으로 홍삼과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100% 홍삼 제품이다. 정관장의 노하우가 담긴 최적의 온도와 공정으로 정성껏 달여 홍삼 본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홍삼은 크기와 형태, 색태(빛깔), 뇌두 등 외부상태와 조직의 치밀도, 홍삼 내부의 품질에 따라 천삼·지삼·양삼·절삼 등으로 등급이 결정된다. 홍삼달임액은 이렇게 나뉜 홍삼을 등급별로 총 6종의 제품으로 만들었다. 1회 복용량에 맞춘 개별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복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성인 기준 1일 1~3회, 1회당 1포(90㎖)를 섭취하면 된다.

▲ 천녹톤
◆‘녹용의 원칙을 세우다', 천녹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뉴질랜드산 프리미엄 녹용을 결합한 '천녹' 브랜드를 런칭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오랜 기간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녹용을 진하게 농축해 담은 '천녹정'이다. 정관장의 대표제품인 '홍삼정'과 같이 농축액 형태로 담아내어 깊고 진한 맛을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다. '천녹정 에브리타임'은 병에 담긴 농축액 타입의 '천녹정'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정관장의 대표 인기상품으로 떠오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녹용제품 버전이다. '천녹톤'은 녹용농축액과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 식물성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담아냈다. 빠른 기력회복과 체력증진을 원할 때 섭취하면 좋은 제품이다.

◆설 맞이 행사

KGC인삼공사는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설에도 마음을 주세요' 행사를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내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3종을 비롯해 홍삼톤골드,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표 인기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구매 시 3포 추가 증정, 500만원 이상 구매 시 '황진단천' 3환을 추가로 증정하고, 정관장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 고객에게는 '알파프로젝트 장건강' 제품 증정, 헬스케어 앱 '정관장 케어나우' 가입 고객에게는 2304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GC인삼공사 민경성 마케팅실장은 "기습적인 한파와 독감 유행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를 위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홍삼을 설 선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된다"면서 "믿을 수 있는 KGC인삼공사 제품으로 설에도 더욱 풍요롭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