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제공=연합뉴스]
▲ [이마트 제공=연합뉴스]
▲ [롯데마트 제공=연합뉴스]
▲ [롯데마트 제공=연합뉴스]
대형마트, 설 선물 본판매…초저가·이색 상품으로 고객잡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설 명절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형마트들도 잇따라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이마트는 2만원 이하 초저가 과일 세트를, 롯데마트는 이색 축산물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우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오는 24일부터 설 당일인 내달 5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사과와 곶감을 2만원 이하의 선물세트로 묶어 대표 상품으로 내놓았다.

사과의 시세가 물량 감소로 전년 대비 20% 올랐지만 지난 추석 직후부터 사전계약으로 물량을 비축해 저렴한 가격대로 내놓을 수 있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이마트는 한우 선물세트 역시 비수기 대량 매입을 통해 지난해 수준으로 가격을 동결했다.

이마트는 이번 설 사전예약 매출액 비중이 30%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했다.

2014년 21일에 불과했던 사전예약 행사 기간이 올해는 42일로 늘어나면서 10%에 불과했던 사전예약 매출도 덩달아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2일까지 사전예약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68% 신장했고 가격대별로는 5∼9만 원대(124%↑)와 10만원 이상(110%↑) 선물세트의 신장 폭이 컸다.


롯데마트도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20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서 축산 부분이 48.6% 신장하고 이색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것을 확인하고 본 판매에서도 축산물 선물세트에 공을 들였다.

세계 4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스페인 이베리코 세트'와 사육두수가 일반 한우의 0.1%를 차지하는 희귀 혈통으로,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 우리나라 고유 품종으로 등재된 '토종한우 칡소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스페인 이베리코 선물세트는 5개를 구매하면 1개를 더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과거 인디언들이 사용했던 돌도끼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일명 '망치 스테이크'라고 불리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선물세트, 1인 가구를 겨냥해 용량을 작게 나눠 구성한 '한우 한 끼 구이 세트' 등 맞춤형 상품도 준비했다.

eshiny@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