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21∼22일 부산·양산·대전 방문

오세훈·황교안, 오늘 나란히 영남行…한국당, 전대 경쟁 가열

정우택, 21∼22일 부산·양산·대전 방문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의 차기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주요 당권 주자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유력 당권 주자로 꼽히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21일 전당대회 결과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되는 영남권을 나란히 찾는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창원을 시작으로 22일까지 1박 2일간 부산·울산·경남 벨트를 훑을 계획이다.

오 전 시장은 오전 경남도당과 창원상공회의소를 잇달아 방문한 뒤 경남신문 주최 토론회에 참석하고, 원전 관련 용역업체를 찾아 문재인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탈원전 정책)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부산시당에서 경제정책위원회와 청년위원회 소속 당원들을 연이어 만난다.

황 전 총리는 오전 대구에서 대한상공회의소 방문에 이어 대구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리는 여성정치아카데미 신년교례회에 참석한다.

이어 경북도당에서 열리는 주요 당직자 회의에 참석해 당원들과 인사한 데 이어 오후 늦게 부산으로 이동해 부산시당 당원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 전 시장과 황 전 총리가 동시에 부산시당을 방문함에 따라 양측이 한 자리에서 만날 가능성도 있다.

이와 함께 정우택 의원도 21∼22일 부산·양산·대전을 잇달아 방문해 본격적인 당권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wise@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