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2주째 민생 현안 챙기기 행보
상태바
오세현 아산시장 2주째 민생 현안 챙기기 행보
  • 이봉 기자
  • 승인 2019년 01월 17일 10시 22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1월 17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유관기관, 산하기관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 당부

▲ 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난 8일부터 2주째 민생 현안을 챙기고 있는 가운데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식료품을 확인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난 8일부터 각 읍면에서 실시하는 영농교육 참석과 더불어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을 방문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시와 협조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당부와 함께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오 시장은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 후 오전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와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해 급식실태 점검은 물론 지원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시민의 질적 삶 향상을 위한 기관의 노력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오 시장은 "우리시는 먹거리에 관한 플랜을 준비하고 있다 학교 급식도 아산 전체 푸드플랜의 한 부분으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하게 공급하고 생산자는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그런 선순환구조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믿고 먹을 수 있을 때 소비가 늘어나고 아산 안에서 소비가 늘어날수록 맑은 쌀 맑은 배 등 아산 맑은 브랜드와 농특산물 전체 소비도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아산시시설관리공단 방문시에는 구내식당에서 공단 직원들 대상으로 "아산시민이 생활에 가장 밀접한 곳 중에 한 곳이 시설관리공단이다 여러분이 제 역할을 해 주어야 아산시민도 아산시청도 편안할 수 있다 특히 재사용 재활용과 같은 환경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는 요즘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인사와 앞으로의 제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오세현 시장은 △8일 수자원공사 아산지사 △9일 삼성디스플레이 정수장, 신도시공공하수처리시설 △10일 소방과학연구실 △11일 충남테크노파크 △14일 충남TP 디스플레이센터 △15일 에이시스㈜ △16일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을 방문했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관내 기업 등을 방문하며 소통하는 것은 시민의 여러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겠다라는 의지 표현으로 지역 내 현장 방문은 다양한 방식으로 계속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아산=이봉 기자 lb1120@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