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의회는 10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기 정책위원회' 출범 및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10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기 정책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기 정책위원회'는 도의원 10명과 외부 전문가 10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위원회 산하에 행정자치경제농어업연구, 문화환경건설소방연구, 교육보건복지연구 등 3개 소위원회를 두었다.

이들은 충남도의회의 싱크탱크로서 충남도의회가 정책의회로 나아갈 견인차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명숙 의원(청양)은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정책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위원장에 박창원 충남도립대 교수, 1분과 소위 위원장에 안장헌 의원, 제2분과 소위 위원장에 김동일 의원, 3분과 소위 위원장에 한옥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유병국 의장은 "오늘 위촉된 위원님들께서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220만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주민이 원하는 실질적인 선진 지방의회가 정립될 수 있도록 주어진 임기동안 정책 대안제시와 연구에 총력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민의 안전·민생·일자리 정책 등은 물론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당부하며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