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시가 내년부터 부서와 직원들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협업포인트제를 시행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민선7기 10대 전략 중 하나인 ‘소통과 참여로 열린 공감행정 구현’을 추진하기 위해 협업포인트제 계획을 수립했다. 협업포인트는 천안시 전 직원에게 매월 초 200포인트가 배정되며 직원이 다른 부서의 직원에게 협업을 요청하고 도움을 받으면 협업포인트 시스템으로 감사메시지를 보내 협업한 직원에게 10포인트를 이전하는 제도다.

1회 10포인트만 이전할 수 있고 같은 부서 내 직원 간에는 협업포인트를 보낼 수 없다. 동일인에게는 월 2회까지만 보낼 수 있다. 시는 1분기에는 시험 운영을 통해 협업포인트 제도에 대한 붐을 조성하고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각 분기별 협업 우수자 4명에 대해서는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을 선정해 시상금과 콘도 신청 우선권 배정, 인사부서의 판단에 따른 인센티브 등을 부여할 예정이다. 실적은 기본 포인트(받은 포인트 100%+보낸 포인트 50%)와 △일하는 방식 혁신 성과자(10~50P) △PC 영상회의 활용 회의 운영자 및 발표자(10p) △협업행정 촉진자(20~50p) △기관장 특별협업포인트 인정(30~70p) 등을 합쳐 적용된다.

시 관계자는 “협업포인트 도입으로 개인과 부서 간 칸막이 없이 통하는 조직만들기를 만들어 성과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