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익 대전변동초등학교 교장

대전변동초등학교는 1981년 설립된 학교로 유등천변이 가까이 있어 시민의 건강 걷기 장소로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는 환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러한 곳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역시 활기차고 긍정적인 미래사회의 중요한 인재로서 자라나고 있습니다.

변동초는 ‘꿈과 끼를 키우며 최선을 다하는 행복 UP! 변동교육’ 이라는 목표 아래 ‘지·덕·체·기’를 중점 요소로 삼아 기본 교육에 충실하고 창의력이 풍부하며 개성이 뚜렷한 실력 있는 학생을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학생들을 사랑하고 전문성을 가진 교사들과 솔선수범 노력하고 소통하는 학부모, 예절바르고 실력있는 학생들이 함께 행복한 변동교육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본교 방과후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40여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정규 교과와 함께 특색있는 방과후활동까지 학생들에게 풍부한 교육 경험을 제공해 이를 토대로 학생의 꿈과 끼를 찾고 키우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실력있는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자 선정과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학생이 즐겁고,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즐거운 방과후학교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앞으로 대전변동초는 학생들이 행복하고, 마음껏 꿈과 끼를 키워나가는 배움터로서 미래사회의 행복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