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미래유망기술 세미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13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데이터가 전하는 미래세상’을 주제로 2018 미래유망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미래유망기술세미나는 올해 13회차로 KISTI가 선정한 미래유망기술을 발표하고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다.

이번 세미나는 ‘혁신’과 ‘미래’로 각각 세션을 나눠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기술을 제시한다.

세미나에서 제시하는 KISTI 10대 미래유망기술은 △뇌신경 커넥토믹스 및 뇌인지과학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웨어러블 모바일 헬스 케어 △셀프-프로그래밍 인공지능 △차세대 밀리미터파 무선통신 △자율 운송 물류 시스템 △실감형 컴퓨팅 인터페이스 △대량생산 가능한 금속 3D 프린팅 △신축성(스트레처블) 전자소자 △나노·바이오 융복합 에너지신소재 등이다.

최희윤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현실과 가상의 결합이며, 데이터가 주체”라며 “데이터가 바꿀 새로운 미래기술을 공유해 국가 미래먹거리 창출은 물론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화상중계를 통해 부산(부산대), 대구(경북대), 광주(광주과학기술원)에서 동시 시청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KISTI)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