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건강걷기 페스티벌 화보

▲ 27일 청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린 100세 시대 건강걷기 페스티벌 행사 참석자들이 출발 전에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있다.
▲ 개막식에서 김주섭 충청투데이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지사,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국회의원(청주 청원),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회의원(청주 상당),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비례), 김항섭 청주부시장, 손병관 청주의료원장, 이명식 충북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걷기대회 페스티벌에 참가한 시민들이 삼삼오오 무심천을 따라 걷고있다.
▲ 건강걷기 페스티벌에 마련된 부스에서 김시원(6) 군이 페이스페인팅을 받고있다.
▲ 청주시 서원구 아이도 회원 100여 명이 '건강걷기 페스티벌'에 참가해 봉사활동을 벌였다.
▲ 시민들이 무심천 걷기코스를 따라 걷고있다.
▲ 이남숙(65·사직동)씨는 대회 하이라이트 행사인 경품추첨에서 대상(TV)을 차지했다. 이 씨는 "매년 걷기대회에 참가했었는데 이렇게 경품을 받을 수 있게 돼 너무 좋다"며 "해마다 행사가 주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투데이가 주최한 ‘100세 시대 건강걷기 페스티벌’이 27일 청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렸다.

건강걷기 페스티벌은 100세 시대를 맞아 유산소 운동인 ‘걷기’를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와 건강 증진 삶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걷기와 함께 청주의 젖줄인 무심천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됐다. 행사는 JYM댄스 커뮤니티의 식전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는 이시종 충북지사,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국회의원(청주 청원),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회의원(청주 상당),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비례), 김항섭 청주부시장, 손병관 청주의료원장, 이명식 충북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막행사 후 참가자들은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을 출발해 흥덕대교, 제2운천교 반환점을 도는 5㎞ 구간을 걸었다.

진재석 기자 luc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