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가을산 … 온천욕에 피로 '싹'

가을바람이 솔솔, 단풍여행이든 가까운 해외여행이든 떠나고 싶은 계절이다.
올가을 부모님 효도선물로 아름다운 단풍여행을 보내드리는 것은 어떨까.

여행업계마다 가을 행락철인 10∼11월을 겨냥한 각종 단풍여행 상품과 패키지 여행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실속있고 후회없는 여행이 되기 위해선 여행사가 내놓은 '홍보물'에 의존하기보다는 발품을 팔아서 몇개 여행사를 직접 돌아본 후 상품 내용을 꼼꼼히 비교해 봐야 한다.
인터넷을 이용해 여행지 정보 검색 및 상품가격을 실제 여행사 상품과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다.

특히 관광이 주 목적인지, 휴양이 필요한지 일명 '관광·휴양지수'를 파악해 여행의 목적을 확실히 정해야 한다. 해외여행이라면 항공 스케줄을 반드시 확인하라고 여행 전문가들은 당부한다.
또 여행지 옵션(선택관광)의 종류와 요금, 서비스 고정제(NO TIP) 실시 여부 등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가을단풍 추천코스

대양여행사, 야호관광, 동선관광 등 대전지역 여행업계가 추천하는 가을단풍 추천코스는 양양 남설악 주전골을 비롯해 평창 오대산 소금강 등을 들 수 있다.

가격대는 당일코스로 2만5000원선이며 가족, 친지들과 함께 가기에 좋은 여행이다.
1박2일 상품으로는 한계령과 주전골 계곡을 지나 설악동을 첫날 관광하고 둘째날 외설악관광 및 낙산사를 돌아보는 설악산 여행상품이 1인 6만원이다.

동해안의 경우도 첫째날 포항 보경사와 영덕 삼사해상공원을 둘러보고 울진 백암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긴 후 둘째날 불영계곡의 영주 부석사와 소수서원, 선비촌 등을 관광하고 돌아온다. 가격은 6만원대.

이 밖에 야호관광에서 추천하는 10가지 단풍여행 추천코스를 소개한다.
오대산 상원사와 방아다리 약수, 영주 부석사 소수서원, 남설악 주전골 계곡과 오색약수, 주왕산 제1폭포와 주와암, 지리산 피아골 계곡과 연곡사, 오대산 청학동 소금강 계곡과 주문진, 내장산 백양사와 아기단풍, 순창 강천사와 고추장마을, 순천 송광사와 보성차밭, 영암 월출산 천황사와 출렁다리 등 10가지 명소가 아름다운 단풍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테마여행(패키지 상품)

2박3일 코스의 패키지 상품을 소개해 본다.
여행사마다 어느 정도 가격 차이는 있으나 2박3일 관광상품은 9만원대면 다녀올 수 있다.

설악산의 경우 한계령과 낙산사, 설악, 외설악 관광, 주문진, 오대산 진고개, 월정사, 상원사 등을 둘러보는 패키지 상품이 2박3일에 가능하고 9만원 정도 한다.

설악산 관광을 비롯한 동해일주와 백암온천을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의 경우 9만5000원 정도.

거제 해금강과 외도 유람 및 남해 보리암과 남해대교를 다녀오는 한려수도 상품도 9만5000원 정도 한다. 목포 유달산에서 진도운림신방, 쌍계사 등 남도기행 상품은 9만5000원선이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부모님 효도여행이라면 당일보다는 패키지로 친구분들과 함께 국내 아름다운 동해와 남해를 관광하는 것을 선호한다"며 "장기간 부담스런 비행이 있는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실속있고 기억에 남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 보자

발품을 팔아서 이곳 저곳 여행사를 다니는 것만큼 좋은 여행상품을 고르는 요령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여행 전문가들은 "최근 인터넷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여행 상품을 고를 때도 전자상거래를 하듯 인터넷으로 여행정보를 따져 보고 예약에서 대금결제까지 끝내는 여행객들도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인터넷을 이용할 때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야 속지 않고 좋은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야후여행 사이트(http://kr.travel.yahoo.com)는 가을철을 맞아 단풍여행 시리즈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특히 내장산, 지리산 등 1박2일 코스의 단풍여행상품을 10만5000원에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는 왕복 교통비를 비롯한 숙박료, 3식, 관광지 및 온천 입장료, 여행자 보험료까지 포함된 금액으로 부모님 효도 관광으로 추천상품이다.

설안산 단풍여행이나 선운사 단풍 등 4만5000∼5만원대의 저렴한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올가을 화려하게 물든 단풍 속으로 늦기 전에 출발해 보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