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일상접촉자…격리 해제, 밀접접촉자 1명 2차결과 대기

뉴스이슈2-메르스.jpg
▲ ⓒ연합뉴스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환자 A씨(61) 접촉자 중 의심 증상을 보여 검사를 받았던 6명 중 5명이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1명과 일상접촉자 5명 등 6명이 발열, 기침 등의 의심 증상을 보여 검사를 의뢰한 결과 5명이 1, 2차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격리 해제됐다고 11일 밝혔다.

최종 음성 판정된 5명은 모두 일상접촉자로, 전날 국립중앙의료원에서 퇴원한 영국인 여성이 포함돼 있다. 영국인 여성 외 4명은 모두 내국인 탑승객이다. 보건당국은 격리가 해제되더라도 이들을 일상접촉자로 분류해 지속해서 관리할 예정이다. 나머지 1명은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외국인 승무원이다. 1차 검사에서는 음성이었으나 최종 확인을 위해 2차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전날 오후 6시 기준 A씨의 밀접접촉자는 21명이다. 검역관 1명, 출입국 심사관 1명, 항공기 승무원 4명, 탑승객 8명,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4명, 가족 1명, 택시운전사 1명, 휠체어 도우미 1명 등이다. 지역별로는 서울 10명, 인천 7명, 경기 2명, 부산 1명, 광주 1명이다. 일상접촉자는 당초 알려진 것보다 1명 늘어난 418명으로 집계됐다.

질본은 CCTV 모니터링 결과 항공사 협력업체 직원 1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