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청회서 "추진과정 등 구체화 필요" 지적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이 공동으로 계획한 대전시 교육발전계획(안)에 대해 사업시기와 예산소요액, 추진 과정 등 좀 더 세부적으로 계획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초·중등과 대학으로 구분해 교육발전 모델을 제시한 대전시 교육발전계획(안) 지적사항은 26일 오후 2시 대전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시민공청회에서 중점 논의됐다.

이날 공청회에서 시와 시 교육청은 초·중등은 기초기능·과학정보환경·수월성·국제화 교육 강화를, 대학은 우수학생 유치, 산·학·연 협력 강화, 우수인재 지역활용 극대화를 각각 혁신을 위한 실천방안으로 세웠다.

이를 위해 시와 시 교육청은 ▲한밭교육박물관 이전 건립 ▲대덕밸리와 연계한 과학정보환경 교육 ▲과학영재교육센터 설립 ▲대전국제고등학교 설립 ▲영어마을 운영 ▲대전진로직업정보센터 설립 운영 등을 추진키로 했다.

그러나 교육발전계획(안)이 장·단기 구분없이 포괄적이란 지적이 잇따랐다.

박영수 한밭초 교장은 "설립시설의 예산규모와 계획이 자세히 수록되지 않아 아쉽다"며 "단기과제 또는 장기과제인지 알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신호 대전시 교육위원은 "국제고등학교는 국제학교로 명명해 초·중·고생 모두 다닐 수 있어야 한다"고 제안한 후 "실업계고 혁신을 위한 별도의 발전계획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임연기 공주대 교수는 "현재 대전교육이 어디에 와 있는지 먼저 짚어줘야 했는데 빠졌다"며 "도시 성장속도와 규모로 봐서 새로운 지역교육청 신설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