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면-양승조.jpg
양승조 충남지사 당선인이 공직사회 청렴을 강조하며, 청탁 등 비리에 대해 엄단하겠다고 밝혔다. 양 당선인 충남도 인수위원회 측은 27일 브리핑을 통해 “양 당선인이 충남도의 청렴 문제는 도민에게 피부로 와닿는 사안이라고 밝힌 후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에게 공직사회의 청렴도 유지를 특별히 주문했다”고 밝혔다.

도 인수위 측에 따르면 양 당선인은 남궁 권한대행에게 “취임 초 도지사 주변 인물이나 친인척을 빙자한 청탁이 있을 수도 있다”라며 “자치단체장이라도 친인척 비리를 조사할 수 있는 있는 관련 규정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양 당선인은 이어 “저는 사촌이 없다. 형제들이나 처가도 각자 위치에서 잘 생활하고 있으니 충남도에 청탁할 일이 없다”라며 “만일 친인척 문제가 있으면 언제든지 조사를 받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도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남궁 도지사 권한대행과 도 청렴 관련 부서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남궁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청렴도는 조직을 판단하는 잣대로, 도정 신뢰도와 직결 될 뿐만 아니라 도민의 자존심을 지탱하는 기본"이라며 "모두가 협업해 청렴도 상위권 유지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wly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