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확성기]

선거 현수막에 '나를 살려주세요'라는 문구를 사용해 지역민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지방선거 출마자가 있어 화제다. 주인공은 대전중구의원 다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영희 후보.

최 후보는 현재 중구 주민자치위원장과 태평중 운영위원장을 맡으면서 지역 현안을 챙겨오다 주민들을 위한 주민자치분권 실현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출마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나를 살려주세요'라는 문구를 사용하기에 앞서 여러 고민이 많았다고 토로한 최 후보는 그래도 직설적으로 한 번 표현해보자고 마음먹게 됐다면서 탄생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정확한 의미는 '1-나'좀 살려주세요 하는 뜻"이라며 "구청이 현안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나번도 당선이 돼 의석수 과반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나 좀 살려주세요'라는 슬로건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1-가는 당선확률이 높다는 전망이 우세하지만 가번만 당선되면 의석의 과반을 차지할 수 없기 때문에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나번’도 당선돼야 한다는 주장이다. 선거 문구 때문에 ‘구의원 안 되면 잘못된 선택을 하겠다는 것이냐’며 혼내는 지역민들도 계셨다고 말한 최 의원은 “이런 부분이 발생할까 고민도 많았지만 나번의 핸디캡을 극복하고, 반드시 당선돼 지역구를 고루 고루 잘 살피는 구의원이 돼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