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2일 천안 쌍룡동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응원결의식’을 가졌다. 조삼래 교육가미 후보 캠프 제공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2일 천안 쌍룡동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응원결의식’을 갖고 필승을 다짐했다.

조 후보는 이 자리에서 “교육을 걱정하시는 분들과 선거 캠프 관계자, 주변 지인들의 응원과 도움으로 힘든 가시밭길을 힘을 내서 걷고 있다”며 “여러분들의 응원과 용기에 힘을 얻고 반드시 선거에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특히 “교육감 후보는 정치가가 아닌 교육 행정가”라며 “지난 충남 교육의 교육은 정치적이었으며, 후퇴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새 박사 저 조삼래가 새로운 교육 페러다임을 가지고 새로운 충남교육을 만들어가겠다”는 교육감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조 후보는 "교육은 자연과 같아야 한다”며 "고교 평준화제도는 자연의 섭리에 벗어나고 시대를 역행하는 교육방법”이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충남의 교육은 잘하는 학생들은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기회를, 못하는 학생들에게는 그들이 다시 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며 “제가 교육감이 되면 바로잡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선우 기자 swly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