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투어 8승 린시컴, 남자 PGA 정규 투어 대회 초청장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통산 8승을 거둔 브리트니 린시컴(33·미국)이 남자 투어인 미국프로골프(PGA) 정규 투어 대회 초청장을 받았다.

린시컴은 2일(한국시간) 제73회 US여자오픈이 진행 중인 미국 앨라배마주 쇼얼 크리크에서 "7월 미국 켄터키주에서 개최되는 PGA 투어 바바솔 챔피언십으로부터 '대회에 나와달라'는 뜻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바바솔 챔피언십은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데 같은 기간 메이저 대회인 브리티시 오픈과 겹쳐 세계적인 선수들은 대부분 불참할 가능성이 크다.

린시컴은 2009년 나비스코 챔피언십, 2015년 ANA 인스퍼레이션 등 메이저 2승을 포함해 투어 통산 8승을 거뒀다.

키 178㎝인 린시컴은 평균 드라이브샷 비거리 272야드로 이번 시즌 6위에 올라 있는 대표적인 장타자다.

린시컴은 "평소에도 남자 선수들과 경쟁을 원했다"며 "한 번 도전해볼 가치가 있는 것 같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여자 선수가 남자 정규 대회에 출전한 사례는 2003년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이 PGA 투어 뱅크오브 아메리카 대회에 출전했으나 컷 탈락했고, 재미교포 미셸 위도 미국과 일본, 캐나다 등에서 8차례 남자 대회에 나선 바 있다.

미셸 위는 앞서 7차례 대회에서는 컷을 통과 못 했고 2006년 5월 국내 대회로 열린 SK텔레콤오픈에서 3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박세리도 2003년 SBS 최강전 남자 대회에 나가 컷을 통과한 것은 물론 공동 10위로 '톱10'까지 들었다.

emailid@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