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충청권 이전을 본격 진행할 태스크포스팀이 새 정부 청와대 내에 설치, 운영될 예정인 가운데 팀장을 비롯한 태스크포스팀의 인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수위에서 밝힌 행정수도 이전 관련 태스크포스팀은 청와대 정책기획실 내에 '지방분권 국가 균형발전 추진위원회'와 행정수도 건설을 전담하는 추진기획단이 설치되는 것으로 계획돼 있다.

추진위원회와 기획단에 포함될 인원은 인수위 내 태스크포스팀에서 활동했던 인원 중 일부가 흡수될 것으로 보인다.

인수위 내 행정수도 태스크포스팀에 포함됐던 인원은 성경륭 인수위 기조분과 위원을 포함해 18명이다. 인수위 태스크포스팀장을 맡았던 서 영 수석 전문위원은 추진위원회나 추진기획단 단장 물망에 오르고 있다.

태스크포스팀 자문위원을 맡았던 청주 출신의 오경수 위원도 자천타천으로 하마평이 무성하다. 또 태스크포스팀 관련부처로 선정돼 각 부처로부터 파견된 행자부를 포함한 6명의 공무원들도 전진배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충청권 인사로 인수위 태스크포스팀에 포함됐던 박 경 목원대 교수, 안성호 대전대 교수, 강현수 중부대 교수 등 자문교수단의 추진위원회나 추진기획단으로의 입성 여부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인수위 관계자는 "청와대 내에 설치되는 추진위원회는 우선 팀장과 팀원 3명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이며 추진 기획단도 단장을 포함해 15명 내외로 출범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