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지사 후보 측은 15일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는 재보궐선거비용 부담을 안겨준 천안병 주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회가 지난 14일 충남지사 선거 출마로 인해 양승조 후보가 제출한 국회의원 사직안을 처리하면서 이번 지방선거 때 천안병 선거구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도 함께 치러지게 됐다.

이 후보 캠프는 이날 논평을 통해 “양 후보가 개인의 영달과 명예를 위해 천안병 유권자들의 선택과 바람을 저버리고 충남지사에 출마해 천안병 주민의 얇은 호주머니 쌈짓돈을 선거 비용으로 지출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 후보 캠프는 “천안병 주민들은 지방 선거 비용에 더해 갑작스런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비용까지 모든 부담을 세금으로 부담하게 될 것”이라며 “양 후보는 천안병 주민들에게 사과하고 지금이라도 본인 때문에 치러지는 이번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비용을 부담하겠다고 발표해야 그나마 그 잘못을 용서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캠프는 이어 “자신의 지역주민들에게는 세금 폭탄을 던져 놓고, 그분들에게 복지 혜택을 드리겠다는 양 후보의 이중적인 언행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고 비난했다. 이선우 기자 swly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