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충북교구 힐링콘서트 ‘감사&보은’- 백인혁 충북교구장 인사말

▲ 백인혁 충북교구장
원불교 교조이신 소태산 대종사께서 대각을 이루시고 개교한지 103년이 되는 해입니다. 충청북도에 원불교 교법이 전해진지 어언 50여년이 됐습니다. 그동안 원불교 발전에 직·간접으로 도움을 주신 분들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그분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고맙다는 감사 인사를 드려야 함이 마땅한 도리오나 이런저런 사정으로 미루다 너무도 긴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는 더 미룰 수가 없어 우선 우리가 할 수 있는 정성을 모아 감사를 표하고자 ‘감사 보은 콘서트’라는 잔치마당을 마련했습니다. 원불교 교법이 충북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음으로 양으로 도움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원불교에 입교해 이 교법으로 공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들이 원불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위에 원불교가 세워질 수 있도록 땅을 내어 주시고 금전을 희사해 주시며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원불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보내주신 은혜에 보은하며 살겠습니다. 항상 여러분들 곁에서 기쁨도 슬픔도 함께하며 늘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같이 손잡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참석해 주신 모든분께 머리 숙여 감사 인사 올리며 이런 조촐한 잔치마당임에도 불구하고 먼 길 왕림 해주신 종법사님께도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그리고 원불교 중앙총부와 원근 각지에서 힘 밀어주신 교무님, 이 자리에 동석해 주신 교도님과 그 가족 친지 친구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 자리를 마련하기까지 다방면으로 함께해주신 원음방송국 관계자와 오늘 자신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주신 출연진 여러분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여러분들의 앞길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