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충북도당의 청주시장 후보 공천자 결정에 경쟁자인 신언관 전 도당위원장이 반발하고 나섰다. 김수민 도당위원장 임명 당시 불거졌던 내부 갈등이 공천 파장으로 비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다.

김수민 도당위원장은 9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임헌경 전 충북도의원과 지준웅 전 피루체 대표이사를 각각 청주시장과 제천시장 후보로 확정·의결했다”고 밝혔다.

김 도당위원장은 “임 예비후보는 청주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공약과 민생 공약을 어느 당 후보들보다도 많이 보완하고, 발표하는 등 실력으로 검증된 일꾼”이라며 공천 배경을 설명했다.

하지만 당내 경쟁 상대였던 신 전 도당위원장은 즉각 반발했다. 신 위원장은 입장문을 내 “오늘 발표된 청주시장 공천은 원칙과 기준을 무시한 사천으로 수용할 수 없다”며 “안철수 정치를 지키기 위해서도 무원칙과 파탄공천을 바로잡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앞서 언론을 통해 발표된 청주시장 예비후보군 여론조사에서도 제가 두 번 다 임 후보를 앞질렀다”면서 “당당히 경선으로 당원 동지들과 청주시민의 선택을 받겠다”며 재심 신청 의사를 밝혔다.

앞서 지난 달 7일 김수민 국회의원이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위원장으로 내정되자 신언관 전 도당위원장과 7명의 지역위원장들은 즉각 반발했다.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 도당 운영위원회 추천을 통해 도당위원장을 뽑겠다던 약속과 달리 김 위원장을 일방적으로 내정했다는 게 이유였다.

김용언 기자 wheniki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