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교 ‘후보 측근 비리설’ 제기…시당 “근거 자료 제출 못해” 반박
정 “제보자 보호 등 요청했는데, 시당선 갑자기 제재하겠다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 측근 비리 의혹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가열되는 양상이다.

정국교 전 의원은 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최근 민주당 대전시당이 낸 논평과 관련해 “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 중 한 측근의 비리에 대해 충분한 증거자료 갖고 있다”고 반박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지난달 26일 “민주당 대전시장의 한 예비후보 중 측근에게 큰 문제가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이런 내용의 제보와 녹취록을 가지고 있고, 이미 상대 당에서도 이 문제에 대해 알고 있다”고 폭로했다.

이에 민주당 대전시당은 30일 “근거 없는 무책임한 폭로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면서 정 전 의원의 주장에 대해 신빙성 의혹을 제기했다.

시당은 이날 논평에서 “모든 의혹을 공명정대하게 처리하기 위해 정 전 의원에게 근거 자료를 제출하라고 요구했으나 정 전 의원은 현재까지 어떠한 자료도 제출하지 않으며 함구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근거 없는 무책임한 의혹 제기와 폭로에 대해서는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렇듯 화살이 본인을 향하자 정 전 의원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시당이 시당위원장과 사무처장, 정책실장 세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제보자를 가급적 대동해 사실을 공개해달라고 요청해 그런 형태로는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면서 과정에 대한 문제제기를 언급했다.

특히 공개 조건으로 그는 "제보자를 보호하고 공개된 내용의 외부유출 금지, 공개로 인한 민형사상 면책 보장 등 3가지를 제시했었다"고 설명한 뒤 "그런데 시당이 갑자기 보도자료를 통해 근거 없는 무책임한 의혹 제기와 폭로를 엄히 제재하겠다고 해 납득하기 어려웠다"고 주장했다.

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