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후보 측근에 문제” 정국교 비리연루설 제기에 민주 “근거 제출 없어” 진화

6·13지방선거를 70여일 앞둔 상황에서 대전 선거판이 과열·혼탁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순항이 예상되던 대전지역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잇따라 터진 내부 악재로 곤혹스러운 모습이다. '안희정 쇼크'가 수면 아래로 채 가라앉기도 전에 대전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포기한 한 인사가 특정 후보 측근 비리 연루설을 폭로하자 민주당은 지방선거에 악영향을 줄 것을 우려하며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정국교 전 의원은 최근 시장 선거 불출마 의사를 밝히는 자리에서 "시장 후보 반열에 오르면서 특정 후보 한 분에 대해 매우 좋지 않은 소리를 들었다"며 "특정 후보의 측근이 큰 문제가 있다는 내용을 제보받았다"고 폭로했다. 다만 해당 후보가 누구인지, 어떤 문제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있다. 때문에 소문이 퍼지면서 온갖 추측이 난무하며 정당간 공방전이 벌어졌다.

바른미래당은 "민주당 대전 시장후보의 비리 연루설이 파다하다면서 "대전 시민은 안중에도 없는 집권여당의 오만한 권력 암투"라고 비판하자 민주당은 "정 전 의원에게 근거 자료를 제출하라고 요구했으나 현재까지 어떠한 자료도 제출하지 않았다”면서 “따라서 현재로서는 특정 후보의 측근 비리가 있음을 인정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맞받아쳤다.

앞서 허태정 전 유성구청장과 박영순 전 청와대 행정관이 문재인 대통령 마케팅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대전의 문 대통령 일부 지지층이 개인 자격으로 허 전 구청장 지지를 선언하자, 박 전 행정관 캠프 관계자가 대전문팬 대표가 팬카페 게시판에 올린 글을 기자들에게 전달하는 일도 벌어졌다. 이후 대전문팬 대표는 '대전문팬의 특정 후보 지지는 사실이 아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시판에 게시했다.

일찌감치 대전시장 후보로 확정된 박성효 전 대전시장도 친인척 비리 의혹이 제기됐다. 박 전 시장이 추진했던 '3천만 그루 나무 심기 사업'에 친인척이 나무 장사를 했다는 의혹이다. 이에 박 전 시장은 “이런 일이 또 벌어진다면 가만있지 않고 법적 대응을 하겠다”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