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후보측은 29일 논평을 통해 "근거 없는 흑색선전으로 박영순 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를 음해한 바른미래당은 당 차원의 공식사과와 함께 책임자를 엄중 문책하라"고 요구했다.

박 예비후보측은 "바른미래당이 28일 없는 사실을 억지로 꿰맞춘 악의적이고 허무맹랑한 삼류소설 같은 논평을 발표한 뒤 무려 세 차례나 수정하더니, 박 예비후보에 대한 흑색선전 내용을 소리 소문 없이 삭제하는 촌극을 벌였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대전 시민은 안중에도 없는 집권여당의 오만한 권력 암투…'라는 제목의 바른미래당 논평은 박 예비후보에 대한 '공천 내정설', 'A건설사 자금줄' 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며 흠집 내기를 시도했다고 질책했다. 특히 "논평을 삭제한 후에도 바른미래당은 거짓사실로 박 후보를 음해한 것에 대해 공식사과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며 "뭐가 그리 두려워서 슬그머니 꼬리를 내린 것인지 되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예비후보측은 "악의적인 흑색선전이 뒤늦게나마 삭제된 것은 다행"이라면서도 "다만 깊게 파인 흠집은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는 법"이라고 일침했다. 그러면서 "도를 넘어선 흑색선전을 벌이려다 덜미가 잡힌 바른미래당은 △당 차원의 공식사과 △이미 게재된 각 언론사의 기사삭제 △마타도어를 시도한 책임자 엄중 처벌"을 거듭 요구하며 "이런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형사고발 등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매섭게 공세했다. 또 "클린선거를 선언한 박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아니면 말고'식의 근거 없는 마타도어에 대해서는 강력 대처할 방침"이라고 경고했다.

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