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에 매각 두고볼수 없어” 27일 추진의사 공식 발표
슬라이드뉴스2-금호타이어법정관리반대성명.jpg
세종에 본사를 둔 타이어전문 유통업체 타이어뱅크㈜가 금호타이어 인수에 뛰어들었다. 타이어뱅크 측은 27일 오전 10시 대전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금호타이어 인수 추진 의사를 공식 발표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중국 타이어업체 더블스타로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산업은행의 계획에도 영향을 미치게 됐고 인수 성사 여부에 대한 지역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앞서 산업은행과 금호타이어 노조는 지난 23일 △노조는 더블스타 자본유치 수용 △경영정상화 및 장기 발전방안 수립 등을 위한 미래위원회 공동 구성 △자구계획의 조속한 합의 등의 내용을 담은 노사정채(노조, 회사, 노사정위원회, 산업은행) 공동선언문을 늦어도 27일까지 발표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타이어뱅크는 인수관련 추진절차를 두고 이날 오전 대전상공회의소에서 김정규 회장이 직접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당사는 금호타이어가 중국 더블스타에 매각되는 것을 더 이상 두고 볼 수만은 없어서 인수에 참여하고자 한다”며 “우선 국민들의 생각과 노동조합, 채권단의 생각을 들어본 후, 최종적으로 인수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선 금호타이어가 생존하려면 즉시 판매를 증가시켜 가동률을 높여야 고용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에, 전국에 판매망을 갖추고 있는 당사가 즉시 판매를 증가시켜 고용을 보장함은 물론 금호타이어를 살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당사가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게 될 경우 그동안의 잘못된 경영을 바로잡고 국민들에게 용서를 구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금호타이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