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은 20일부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세계미술관 기행' 독서문화강좌 모습. 대전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은 20일부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도서관에 따르면 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독서흥미 유발과 독서력 향상을 위한 책씨앗, 학년별 독서회, 영어동요 퐁퐁 영단어 팡팡, 전래동화 인형극, 실버 동화나라, 어린이 생활과학교실 등이 운영된다.

중등 청소년 대상으로는 인문학적 사고 증진과 자기 표현력 향상을 위한 청소년 독서토론과 중등 독서회가 마련돼 있다. 또 일반성인과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테마로 읽는 세계사, 마음으로 보는 우리 회화, 시니어를 위한 그림책 북아트,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주민정보화 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도 준비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을 도서관 독서문화행사 참여로 자녀들에게는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성인들에게는 겨우내 멈췄던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 접수는 강좌별로 2~3월, 개강은 3~4월에 한다.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대덕&라이프, 대덕구평생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aedeok.go.kr), 밴드(BOOKing~)를 참고하거나 송촌평생학습도서관(608-5882,588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홍서윤 기자 classi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