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면-신년음악회.jpg
대전시립교향악단(이하 대전시향)이 동구와 대덕구 등 원도심 주민을 위한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대전시향은 오는 31일과 내달 2일 오후 7시30분, 대덕구 송촌컨벤션센터와 우송예술회관에서 각각 ‘2018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는 지역주민을 위한 음악회로 대덕구 송촌컨벤션센터 공연은 전석 초대로 진행된다.

우송예술회관 공연 역시 전석 1000원의 저렴한 입장료로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활기찬 새해를 알리는 이번 음악회는 류명우 전임지휘자의 친절한 해설이 함께 하는 지휘와 소프라노 조은주, 이은정, 바리톤 박정섭의 아름다운 아리아와 신나는 왈츠와 폴카로 함께 한다.

연주회의 첫문은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셀렉션으로 시작한다. 이어 ‘박쥐’ 서곡과 ‘그럼 난 혼자 남아야 하는군요’, ‘나의 후작님’, ‘시계의 듀엣(나의 눈이 침침해지네)’ 등을 선사한다.

이밖에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황제 왈츠, 작품 437’, ‘크라펜의 숲속에서, 프랑스풍 폴카, 작품 336’, 요제프 슈트라우스의 ‘프랑스풍 폴카, 대장간, 작품 269’, ‘빠른 폴카 ‘수다쟁이’, 작품 245’, 다시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푸른 도나우강 왈츠, 작품 314’로 마무리한다.

이번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