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통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KB손해보험은 소통 종합지수에서 상위 100대 기업(관)의 평균 점수인 69.3점을 크게 웃도는 75.85점을 획득, 2012년을 시작으로 6회 연속 수상과 더불어 2회 연속 기업부문 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KB손해보험은 일 평균 약 70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1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여러 SNS 채널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해오고 있다.
특히 '업(業)에 충실한 커뮤니케이션'을 모토로 KB손해보험만이 내세울 수 있는 특화 서비스 및 상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더불어 보험에 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한다는 목표로 주간보험뉴스 등의 콘텐츠도 꾸준히 제작함으로써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고객 호응도(22%)가 타사(업계 평균 12.5%) 대비 압도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허봉열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은 “보험업에 충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한 결과 KB손해보험 소통 채널을 애용하는 진성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KB손해보험이 추구하는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소통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