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의 거쳐 어렵게 결정된 현안사업
흔들리거나 원점 되돌아 가면
대전경제 후퇴·서민경제 큰 손실

권선택 대전시장의 대법원 선고 결과에 따라 대전 경제에도 큰 파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산적한 지역 현안의 흔들림 없는 추진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대법원 3부는 14일 오전 10시 10분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권 시장에 대한 판결 선고를 진행한다.

이날 재판 결과에 따라 권 시장의 운명은 물론 그동안 추진해온 다수의 현안사업들에도 적잖은 영향이 미칠 전망이다. 지역 경제계에선 판결 결과에 따라 주요 현안이 흔들리거나 원점으로 돌아갈 경우 대전 경제가 후퇴하는 것은 물론 서민 경제에도 큰 손실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지역 건설업계 관계자는 “대전의 경우 갑천친수구역이나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등 대규모 사업들이 오고 기간 논의과정을 거쳐 최근 확정됐다”면서 “어려운 상황 속에 결정이 난 현안들의 추진이 늦어지거나 원점에서 재검토된다면 지역 경제는 장기간 침체에 빠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재판 결과도 중요하지만, 150만 시민을 위한 시정이란 점에서 현안 사업들과 관련된 공무원들의 흔들림 없는 업무 추진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정의 흔들림 없는 추진을 위해 지역 경제 주체들이 나서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박희원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지역 경제 주체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전시가 그동안 추진해온 모든 현안 사업이 추진력을 잃지 않도록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대전은 현재 경제 활성화가 제일 시급한 문제”라며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경제 주체들과 경영주들은 더 큰 것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기업을 더욱 발전시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서야 한다”고 설명했다.

지역의 한 기업인은 “시민의 수장인 대전시장이 오랜 기간 재판을 치르는 동안 주요 현안 사업들이 장기간 미뤄지고 추진력을 다소 잃은 것도 사실”이라며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현안들이 정상궤도에 오른 만큼 차질 없는 추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