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건강걷기 페스티벌]

▲ 행사 참가자들이 무심천변 갈대밭 길을 걸으며 가을을 만끽하고 있다.
▲ 100세 시대 건강걷기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이시종 지사와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이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이승훈 청주시장이 행사에 참가한 아이도 시민운동 회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 친구, 가족, 직장동료 등과 함께 건강걷기 페스티벌에 참가한 시민들이 담소를 나누며 무심천변을 걷고 있다.
▲ 아이돌 그룹 ‘파피용’이 개막식 전 행사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 경품추첨 행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신나는 무대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 청주의료원이 진행한 기초건강검진 코너에서 시민들이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 페이스페인팅 체험코너에서 한 여성이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마음으로 체험을 즐기고 있다.
충청투데이가 주최한 ‘100세 시대 건강걷기 페스티벌’이 21일 화창한 날씨 속에 청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렸다.

이번 건강걷기 페스티벌은 100세 시대를 맞아 유산소 운동인 ‘걷기’를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 및 건강 증진 삶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걷기와 함께 청주의 젖줄인 무심천의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됐다.

행사는 오전 9시35분 아이돌 댄스그룹 ‘파피용’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변재일 국회의원,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윤건영 청주교대 총장, 임회무 충북도의회 문장대온천저지특위 위원장, 최충진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장, 이승우 충북도 기획관리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을 출발해 흥덕대교, 제2운천교에서 반환점을 돌아 다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으로 복귀하는 5㎞ 구간에서 진행됐다.

사진= 이정훈 기자 vincelee@cctoday.co.kr

정성수 기자 jssworld@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