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타령춤축제 백미 ‘거리퍼레이드’
신부동일원서 오늘 오후부터 전개
해외 13개팀등 총 1000여명 참가

▲ 지난해 흥타령 축제 거리퍼레이드에서 한 참가팀이 퍼포먼스를 벌이고있다. 천안시 제공
국내 최대규모의 '거리댄스 퍼레이드'가 15일 천안시 신부동 일원에서 펼쳐진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17'의 백미인 거리퍼레이드는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천안시 신부동 방죽안 오거리~터미널사거리에 이르는 0.55km 구간에서 화려하게 전개된다.

거리퍼레이드 경연에는 △해외 13팀 △춤단체 3팀 △대학교 5팀 등 총 24팀 1113명의 춤꾼들이 참가해 각국의 전통춤과 모던댄스 포크댄스 등 화려한 춤사위를 겨룬다. 특히, 주최측은 올해 메인 무대에 400인치 영상차량을 추가배치해 시민들의 관람 편의를 높였으며, 퍼레이드의 여운을 이어주기위한 ‘애프터파티’를 인근 신부문화공원에 마련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의 출발 선언으로 시작하는 거리퍼레이드는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카프(CARP 단국대)팀과 천안시립무용단의 오프닝공연에 이어 참가팀들의 다양한 퍼포먼스가 구간별 거리무대에서 선보인다.

거리퍼레이드가 끝난 뒤에는 DJ퍼포먼스팀의 흥타령 춤 한마당공연과 시상식에 이어 불꽃퍼포먼스로 축제의 대미가 장식된다.

이날 거리퍼레이드가 열리는 구간에서는 시간별로 교통이 전면 또는 부분통제된다. 시간대별 통제구간은 천안초등학교~ 방죽안 오거리구간은 오후 4시~밤 11시(전면통제), 방죽안 오거리~터미널사거리 구간은 오전 9시~오후 2시(부분통제), 오후 2시~밤 11시(전면통제)등이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17'은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춤들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춤축제로 17일까지 천안시 일원에서 열린다.

자세한 일정은 흥타령춤축제 공식 홈페이지(cheonan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안=전종규 기자 jjg280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