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금융회계과·비서사무과 체계적 교육
올해 보건간호과 신설… 최신 시설 갖춰
취업전문반 운영 등 높은 취업률 기록

▲ 대전대성여고 전경.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제공
대전대성여고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형 인재를 양성해 내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행복한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키워 미래에 도전하는 대전대성여고는 1965년에 설립됐다.

또 ‘경천, 위국, 애인’의 교훈 아래 '믿음, 소망, 사랑'의 기독교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대전대성여고는 금융회계과, 비서사무과, 보건간호과의 창의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능력중심사회에 걸맞는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7학년도에 신설된 보건간호과는 최신식 실습실과 기자재를 갖추고 관내 병·의원 및 의료기관과 MOU를 체결해 장차 지역 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 대전대성여고 학생들.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제공
대전대성여고는 교육목표인 인성교육을 기본 바탕에 두고 특성화고교의 장점을 살렸다. 또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과 학생 맞춤형 취업지도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배양하고 실습을 통한 현장 맞춤식 인재를 길러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취업률 추이를 살펴보면 2014년 52.9%, 2015년 50.9%, 지난해엔 47.9%을 기록해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전대성여고는 인성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하는 세상, 행복한 마음’ 인성교육 자료집을 활용해 교육하고 ‘바인더를 활용한 창의적 독서활동’을 통해 사고하고 실천하는 인성교육 완성했다.

학생 맞춤형 취업지도를 펼치는 대전대성여고는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전문직업교육으로 취업률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 중점 사항인 취업지도는 실무능력 강화 전문동아리, 취업전문반 운영, 직업체험 프로그램, 1교사 1기업 결연을 통한 현장실습 추수지도 등으로 이뤄졌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