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건설산업㈜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분양
아파트 65~84㎡ 992가구·오피스텔 84㎡ 115실 구성
지역 첫 첨단 IoT 적용… 청약은 6일 1순위·7일 2순위

▲ 천안시 와촌동 천안역세권에 들어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주상복합아파트 조감도. 동아건설산업 제공
동아건설산업㈜ (대표이사 정기동)이 1일 천안 와촌동에 주상복합 아파트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을 분양한다.

동아건설산업에 따르면,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1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은 아파트 4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5개동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48층, 전용면적 65~84㎡, 992가구 규모이며,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6층, 84㎡ 단일면적으로 115실 규모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에는 7000여㎡ 규모의 대형 스트리트 쇼핑몰도 함께 들어선다. 특히 인근에 2024년까지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으로 천안역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동남구청사 복합개발 사업, 천안시 동남구 대흥동 뉴스테이 사업 등도 예정돼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국철 1호선 천안역을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인접해 있다. 천안종합터미널도 차량으로 1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2022년까지 천안역과 청주공항역을 연결하는 복선 전철이 건설되면 광역 접근성은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와촌초 천안초 천안중앙초 천안북중 복자여고 천안고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봉서산과 쌍용공원, 천안천 등 도심 자연공원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반경 2km 내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순천향대 천안병원, 천안축구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 아파트는 지역 최초로 첨단 IoT (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입주민들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세대내에 설치된 조명 난방 가스밸브 무인택배 등의 상태 조회 및 제어가 가능하고,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IoT 호환이 되는 가전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게 된다.

호텔급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하우스키핑 (집안청소, 소독 등), 모닝 쉐프(조식서비스), 헬스케어, 비즈니스 공간제공, 웰컴 멤버십 (입주 지원서비스)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아파트는 남향 위주의 배치, 4Bay (일부세대 제외), 팬트리, ㄷ자형 주방 등으로 설계됐으며, 주방 상판은 엔지니어드 스톤, 현관 디딤판은 천연석으로 마감하는 등 고급 마감재를 활용했다

청약은 9월 6일 1순위, 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 발표는 9월 13일 이다. 정당계약일은 9월 18일~20일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계약금 1000만원(1차)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준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14번지에 있다.

천안=전종규 기자 jjg280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