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접수, B0 이상…C학점경고제 2회로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2차를 오는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신·편입 및 재입학생 뿐 아니라 복학생, 1차 미신청 재학생이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 마감일인 내달 6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은 1차 신청기간에만 접수할 수 있지만 심사를 거쳐 사유가 인정되면 재학 기간 중 1회에 한해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2차 신청 탈락사유가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한 가지인 재학생만 해당된다. 신청 후엔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내달 12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신청 학생과 가구원의 정보(거주지·가족관계 정보 등)가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전산정보 및 대법원 가족관계 등록 전산정보와 일치하지 않으면 제출해야 한다. 또 신청 학생 본인 및 가구원의 정보제공 동의도 내달 12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국가장학금은 성적요건(B0, 80점) 및 이수학점(학기당 12학점 이상) 기준을 충족(단 기초~2분위는 C학점 경고제 적용)해야 한다.

C학점 경고제는 성적이 70점 이상 80점 미만인 경우, 경고 후 국가장학금 지원하는 제도다.

올해 1학기부터 저소득층(기초~2분위) 학생의 성적부담 완화를 위해 'C학점 경고제' 적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확대됐다. 따라서 이전에 'C학점 경고제'를 1회 적용 받은 경우도 한 번 더 국가장학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기타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형규 기자 h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