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7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출마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전 의원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비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당 혁신 방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 국민의당 8·27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천정배 전 공동상임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안경을 고쳐 쓰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당 대표 출마선언 이후 당 내홍이 격화되자 6일 당권 경쟁후보들이 일제히 기자간담회를 갖는 등 치열한 여론전이 펼쳐졌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국민의당 혁신비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안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강소야당이자 지방선거 승리 정당을 만들겠다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당대표 후보들이 열심히 간담회, 토론회를 통해 여러 가지 주장을 하고 많은 국민들의 관심이 국민의당에 모이고 있다. 당이 살아나는 징조 아니겠냐"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당 당권 주자 중 한 명인 천정배 전 대표는 이날 가장 먼저 기자회견을 갖고 안 전 대표의 당 대표 출마는 '구태 중의 구태 정치'라고 비판했다. 이날 당 대표에 출마한 정동영 의원도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당이 사는 길은 사당화의 길을 버리고 공당화의 길을 가는 데 있으며 이를 위해 모든 의사 결정과정을 공적 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게 운영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같이 당내 갈등이 격화되는 가운데 김현식(충남 천안병)·고무열(대전 유성갑) 국민의당 지역위원장 등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전 대표 출마 촉구 성명'의 진위여부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 나섰다. 이들은 "(안 전 대표의 출마에) 원외 지역위원장 109인의 서명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일부 거짓과 왜곡이 개입됐다는 합리적 의심이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울=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