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에 기대보다 걱정 앞서…안보태세 재정립해야"

▲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 2017.6.30
    srbaek@yna.co.kr
▲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 2017.6.30 srbaek@yna.co.kr
한국당 "北도발 강력 규탄…사드배치 즉각 완료해야"

"文정부에 기대보다 걱정 앞서…안보태세 재정립해야"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은 29일 전날 밤 있었던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고, 문재인 정부에는 "일시적인 '보여주기식 대응'이 아닌 사드배치 즉각 완료 등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제1야당인 한국당은 북한의 거듭된 무력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정부는 한미동맹 강화와 사드배치 즉각 완료, 강력한 대북제재를 통한 국제 사회 공조를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 대변인은 "유엔이 대북제재 강화를 논의하고 미국이 '대북제재 패키지법'을 통과시킨 후에도 북한이 다시 미사일을 발사한 것"이라며 "이제 북한은 국제 사회를 아랑곳하지 않고 핵과 미사일로 체제 연명을 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표명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 잔여 발사대 추가 배치 지시 등과 관련해 "정부는 전날 경북 성주의 사드 기지에 대한 일반 환경영향평가를 진행하겠다면서 연내 사드배치를 사실상 무산시켰다"며 "우리 정부가 과연 얼마나 강력한 의지를 갖고 북한 도발에 대응할 수 있을지 기대보다 걱정이 앞선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국가의 제1 책무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으로, 더이상의 도발이 용납돼서는 안 된다"며 "문재인 정부의 안보태세 재정립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wise@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