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향대 계약학과 재학생들이 협력업체 ㈜비티엔과 공동 실험실습결과를 바탕으로 토론에 열중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는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인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의 하나인 화학공학과와 자동차산업공학과 등 4개 계약학과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2학기를 앞두고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대학관계자는 계약학과와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는 직장인 재직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대학이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이 소속 직원의 등록금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면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양성에 매진한다는 목표를 갖고 운영하는 정규 4년제 학위과정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계약학과의 신·편입생에게는 전체등록금액 중 산업체에서 50%를 부담하고 대학에서는 30%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본인부담은 20%로 저렴하다.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는 고용노동부가 전액 지원한다. 특히 직장인임을 감안한 원활한 수업진행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대학측은 매주 토요일에 수업을 진행하고 온라인 가상강의 수업을 병행하면서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성적과 입학원서, 기업추천서를 통한 서류전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원서는 8월 4일까지 학교를 방문하거나 우편(충남 아산시 신창면 순천향로 22 순천향대학교 산학평생대학 4층 6428호)으로 접수 가능하며 합격자는 8월 11일 발표된다. 아산=이봉 기자 lb112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