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과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향해 '집에 가서 애나 봐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홍 대표는 25일 밤 방송된 KBS 2TV '냄비받침'에 출연해 "(추 대표가) 애를 한 번 먹여서 '할 일 없으면 집에 가서 애를 봐라' 그 소리를 한 일이 있는데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2009년 한나라당(한국당 전신) 원내대표를 지내면서 당시 국회 환노위원장이었던 추 대표가 최저임금법 등을 환노위에 상정하지 않자 "나오기 싫으면 집에 가서 애나 보든지, 배지를 떼야 한다"고 발언한 바 있다.

홍 대표는 지난 19일 수해 현장에서 장화를 신을 때 옆에서 도움을 받아 '장화 의전' 논란이 불거진 것과 관련해 "장화가 미끄럽다. 옆에서 잡아준 게 무슨 신겨주는 것이냐"며 "신기는 내가 신는데 옆에서 넘어질까 봐 잡아준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이 젊은층의 지지가 낮은 이유에 대해 "그분들이 (보기에) 최순실 사태를 겪고 난 뒤 이 당에 정의와 형평이 있다고 볼 수 없다. 정유라 씨의 '돈도 실력이다'라는 말 때문에 모든 것이 무너졌다"며 "그래서 2040이 지지 안 하는 것은 당연하다. 나는 거꾸로 대한민국 젊은 사람들이 굉장히 건강하다고 봤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