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코리아 전시회 연계 채용면접관 운영을 통해 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 및 수요-공급간 정보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 제공

사진1.JPG
□ 나노융합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Sector Council/이하 나노SC)는 7. 12.(수)부터 14.(금)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나노코리아 2017 전시회에서 우수나노인재 채용면접행사를 진행하였다.

* (산업별 인적자원개발협의체 : SC) 민간 주도의 인적자원개발 협의기구로서 18개 업종별 인력수급 조사 및 교육훈련 등 법정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인력수급 활성화 및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직무능력기준 개발, 산-학-나노SC 연계 인턴쉽 프로그램, 우수나노인재 채용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ㅇ 금번 행사에서는 기업과 대학 간의 수급 불균형 및 상호간 정보 단절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기업 담당자와 구직자들을 위한 우수나노인재 채용 면접관을 시범 운영하였다.

-  나노SC 사무국에서 별도로 마련한 부스를 통해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가 직접 만나 실제채용이 가능한 면접을 진행하였다.

-  또한, 면접을 접해보지 못한 구직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전면접에 대비한 모의면접도 진행하였다.

-  이번 면접을 통해 기업은 자사의 채용면접과 더불어 기업홍보를 구직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으며, 구직자는 나노기업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ㅇ 우수인재채용 면접은 나노기업 12개社, 7개 대학, 25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사전 매칭 및 현장에서 접수된 면접을 통해 총 3일 간 3개 기업이 총 4명의 학생채용에 대한 긍정적인 의사를 보였다.

ㅇ 특히, 채용게시대를 통해 나노코리아를 방문한 취업준비생들의 현장면접 신청이 이루어졌으며, 사전신청 기업 외에 나노기업들의 신규참여문의가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ㅇ 이번 행사에 면접관으로 참여한 주식회사 엔트리움의 이주영 실장은 이번 채용면접에 참여함으로써 내부 업무로 인해 진행이 어려웠던 부분을 채용절차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사진2.jpg
ㅇ 아트로닉스 김진형 대표는 이번 면접을 통해 구직자들의 나노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취업의사를 밝힌 구직자와의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채용의사를 밝히기도 하였다.

ㅇ 이번 행사에서 면접에 참여한 대학생 유모씨는 현재 석사 1년차 학생이지만, 이번 면접을 통해 기업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으며, 면접대상 기업의 입사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ㅇ 이번에 처음 면접을 본 대학생 이모씨는 잘 인지하지 못했던 잘못된 버릇, 습관 등을 면접관분들이 직접 코칭해주셨고,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 방향을 제시해준 좋은 면접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ㅇ 나노SC 사무국인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희국 이사장) 한상록 전무이사는 이번 채용면접관 시범운영을 통해서 나노기업과 구직자들이 상호 간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나노산업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한 긍정적인 방안을 도출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ㅇ 나노SC 담당자는 이번 채용면접 행사를 통해 기업과 학생 간의 연봉 및 처우, 복리후생 등 근무여건에 대한 괴리가 존재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인턴쉽 프로그램, 현장실습 등 수요자(기업)와 공급자(대학)간 이해관계를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나노융합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우수나노인재 채용 면접 >

(일시 / 장소) 2017. 7 . 12(수)~14(금), 일산 킨텍스 나노코리아 2017 M1 부스 

(참  석  자) 나노기업 12개社, 학생 및 취업준비생 25명

(주최 / 주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나노융합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

(운 영 방 안) 나노SC에서 별도 마련한 부스(신청접수 1부스, 면접장 1부스)에서 진행

* (SC의 법정기능) 

- 산업별 인력수급 및 교육훈련 수요에 관한 조사, 분석

-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 자격 및 직무능력에 관한 기준의 개발 및 제안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사업화지원팀 장준영 주임(☎ 042-548-202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진3.jpg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