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40대여성 실종사건, 생존여부조차 확인못해

충북 청원군 강외면 궁평리 인근 버스 승강장에서 40대 여성이 실종된 지 2주일이 지났으나 목격자와 단서는커녕 생존 여부조차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수백 건이 넘는 통신자료와 우범자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수사를 벌이고 있으나 뚜렷한 용의자의 물증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어 수사 장기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실종

지난달 18일 밤 8시10분경 충북 청원군 강외면 궁평리 미호천교 옆 조치원 방면 버스정류장에서 조모(48·여·청원군 강외면)씨가 실종됐다.

조씨는 이날 오후 4시경 마을 부녀회원들과 청원군 강외면 모 식당에서 모임을 가진 뒤 동료의 차에 함께 타고 가다 미호천 인근 버스 정류장에서 내린 뒤 조치원역으로 가기 위해 버스를 기다리던 중 실종됐다.

경찰은 조씨가 실종된 지 3시간 뒤인 밤 11시 2∼3분경 조치원 모 금융기관에서 30대 후반으로 보이는 남자가 조씨의 현금카드로 두 차례에 걸쳐 현금 55만원을 인출한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또 다음날 오전 10시4분경 또 다른 금융기관에서 조씨의 현금카드에서 4만원이 추가로 인출된 것을 확인하고 조씨가 일단 30대 괴한에게 납치됐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 수사

경찰은 폐쇄회로(CCTV)에 찍힌 168∼170㎝가량 키에 모자 달린 파란색 체육복과 회색 계통의 바지를 입은 30대를 쫓고 있다.

경찰은 조씨의 행방을 찾기 위해 전단지 4만장을 전국에 배포하고 실종됐을 당시 이 일대 도로에 주행한 차량 1만 4000여대에 대해 조사를 벌이는 한편 실종 당일 금융기관 주변에서 통화한 270명의 명단을 확보해 분석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찰은 이와 함께 조씨가 납치된 뒤 살해됐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 강외면 산, 저수지 인근에 방범순찰대원 등 경찰 병력 1000여명을 동원 수색작업을 벌였으나 이렇다 할 혐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조씨가 실종된 뒤 살해됐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조씨를 찾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제보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김재광·박연실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