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423명 … 이종석·전경원군 수·차석

▲ 2005학년도 충북과학대학 입학식이 3일 오전 11시 학내·외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군 옥천읍 관성회관에서 개최됐다.

2005학년도 충북과학대학(학장 이진영) 입학식이 3일 오전 11시 옥천군 옥천읍 관성회관에서 개최됐다.

이원종 충북도지사와 유봉열 옥천군수를 비롯해 도내 기관·단체장 학부모, 학생 등 8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입학식에서 이진영 학장은 "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재학기간 학문적 기초를 튼튼히 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짐으로써 변화를 수용하고 선도하는 지도자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423명 신입생들이 입학한 이날 입학식 행사에서는 환경생명과학과 이종석군과 기계자동차학과 전경원군이 전체 수석과 차석을 차지해 장학금을 받았다.


늦깎이 주부 새내기 "행복한 꿈"
충북과학대 식품생명과학과 입학

▲ 이정구씨
"식품에 대한 깊은 연구를 하고 싶어 용기를 내 충북과학대에 입학을 하게 됐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충북과학대 식품생명과학과에 입학한 새내기 입학생 이정구(52·여·옥천군 옥천읍 문정리)씨.

이씨는 "공부가 너무 하고 싶었다"며 "평소 식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입학을 계기로 식품에 대해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연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씨는 또 "앞으로 학업에 더욱 정진해 가슴에 담은 소중한 꿈을 꼭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986년 대전여고 부설 방송통신고를 졸업한 지 20년 만에 다시 배움의 길을 선택한 이씨는 현재 옥천사회복지사무소에서 카운슬러로 활동하고 있으며 부군은 옥천군청 산림축산과에 근무한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