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태흠 한국당 최고위원
대치국면… 문재인정부 인사 원인 지목
홍준표 친정체제에도 일침 “당대표 인사, 최고위 협의해야”
“더이상 친박은 없다” 단언하기도

이미지박스2-김태흠.jpg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충남 보령·서천)은 6일 문재인 정부 1호 정책인 일자리와 관련된 추경에 대해 "우리가 그리스의 전철를 밟을 수도 있기 때문에 국정에 있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한국당 최고위원으로 선출된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시기적인 측면을 고려해야겠지만 향후에는 추경이라든가 국회 일정에 있어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다만 국민세금으로 공무원을 늘리고 일자리를 늘렸다는 허구에 대해 지적하고 도저히 동의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국회가 대치국면으로 치닫는데 대해 문재인 정부의 인사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한마디로 너무 염치가 없고 뻔뻔한 정부"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인 '공직자배제 5대 원칙'을 파기 한 것에 대해 국민과 야당에 사과하고 협조를 구해야 하는데 오히려 야당이 발목만 잡고 있다는 식으로 우리를 비난한다"고 날을 세웠다.

김 의원은 또 홍준표 대표의 '친정체제'에 대해서도 일침을 가했다.

그는 "당 대표가 인사에 결정권을 갖고 있지만 최고위와 협의를 해야 한다"며 "최고위와 협의절차 없이 인사를 올려버리면 그건 통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최고위원 중 두 명(김태흠·이재만 의원)만 빼고 모두 홍 대표의 지원을 받고 된 사람들이기 때문에 자기 사람들로만 구축하면 또 다른 계파를 만들 소지가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계파 이야기가 나오면서 자연스레 친박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졌다. 이에 대해 그는 더 이상 친박은 없다고 단언했다. 김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이 이뤄지고 바른정당이 만들어지는 일련의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그런 과정에서 친박이나 비박이 없어진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 예로 "(자신이 친박으로 분류되는데) 이번 전당대회에서 TK(대구·경북)나 PK(부산·경남)지역에서 거의 표를 받지 못했다”며 “박 전 대통령의 지지세가 큰 지역임에도 지역 출신이 표를 많이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TK나 PK는 지역 출신을 선택하다 보니 선거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다. 그나마 경기도와 서울에서 표를 줬기 때문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보수의 가치를 추구하는 정당으로서 가치 정립을 새롭게 해야한다"면서 "그에 따른 책임감으로 두 어깨가 무겁지만 과감히 할 얘기는 해야 하는 것이 저를 최고위원으로 뽑아주신 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겠냐"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서울=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