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 정서지원을 위한 ‘함께하는 소풍’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1회 실행위원회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 공동연계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면 이번 2회 실행위원회는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지원을 위한 실천의 첫 걸음이었다. 이번 실행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조를 나누어 대통령기록관에서의 미션 수행 등 청소년들과의 정서적인 소통에 초점을 두었다.

CYS-Net 실행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무자급 위원회로서 연계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세종시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실행위원회는 세종시교육청 Wee센터,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가정형Wee센터,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 세종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류권옥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위기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개선 및 청소년 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