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언론의 새지평을 연 '충청투데이'가 2005년판 충청인물을 발행했습니다.

올해로 창간 열다섯 돌을 맞은 '충청투데이'는? 이의 기념 사업으로 '지역인재 키우기 운동'을 전개합니다.

충청투데이가 '충청인물 2005'를 선정해서 책자로 발간하게 된 것도 바로 그런 연유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른바 글로컬(Glocal·世界化+地方化) 시대를 맞아 지역의 경쟁력은 인적자원의 질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역인재 육성이야말로 지방분권화의 요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우리 지역엔 아직껏 지역 인사들을 총괄할 만한 인명록 하나 제대로 갖고 있지 못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충청인물 2005'는 지역의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개발했다는 측면에서 발간의미가 적지 않다고 봅니다.

대전, 충남의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는 인사와 출향인사까지 최근 인물정보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 '충청인물 2005'가 지역인재를 키우면서 지역사회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 수록내용

▲월별뉴스, 충청투데이 연혁, 발간사, 일러두기

▲정치 : 국회의원, 정치인, 제17대 총선 및 6·5 보궐선거 출마자, 시·도 , 시·군·구의회

▲행정 : 시·도청, 시·군·구청, 공무원직장협의회, 정부 대전청사, 경찰, 소방, 각급 기관

▲대전고법, 대전지법, 대전고검, 대전지검, 변호사, 법무사 등 대전, 충남지역 사법, 법조계 및 군

▲공기업, 경제단체, 과학·IT, 은행, 제2금융권

▲교육청, 초·중·고교, 대학 등 교육계

▲문화, 의료, 언론, 종교, 사회단체

▲재경, 재인천 등 향우회 인사

▲2004년? 전국체전 메달리스트

■ 발행 : 충청투데이 ■ 판형 : 4×6배판 ■ 문의 : 기획조정실(042)380-7050∼1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