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jpg
▲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1일 갤럭시 S8과 갤럭시 S8+의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빅스비 보이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은 갤러리, 계산기, 날씨, 리마인더, 빅스비비전, 메시지, 설정, 시계, 연락처, 전화, 카메라 등 10개이다.

빅스비 보이스의 사용 방법은 "빅스비"라고 부른 후 원하는 동작을 명령할 수 있으며 갤럭시S 좌측에 탑재된 빅스비 전용 버튼을 누른 후 음성 명령을 내리거나, 길게 버튼을 누른채 음성 명령을 내리고 버튼에서 손을 떼는 등의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는 딥 러닝 기반의 인공 지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사용하면 할수록 진화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로, 기존 지식 검색 기반 인공 지능 비서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 3000여개에 달하며 빅스비는 이를 표현하는 수백만개의 다양한 사용자의 말하는 방식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학습돼 있다.

한편 갤럭시 S8, 갤럭시 S8+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영어를 시작으로 중국어, 스페인어 등 지속적으로 빅스비 보이스 지원 언어와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할 에정이라고 전했다. 온라인팀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