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마트 세종점서 홍보 판매전… 알밤한우사업단·농산물유통사업단 협업

▲ 오시덕 공주시장이 5일 농협대전유통 세종점 공주시 농특산물 홍보 판촉행사를 하고 있다. 공주시 제공
공주시가 5일 농협대전유통 하나로마트 세종점에서 지역 농·특산물 17개 업체 50여개 품목에 대한 홍보 판매전을 펼쳤다. 시는 이날 오시덕 시장과 이정모 농협대전유통 대표이사를 비롯한 농축산관계자 등과 함께 공주알밤한우와 공주 밤, 공주오이, 계룡딸기, 정안토마토, 연우당 연잎밥, 사곡밤막걸리 등을 홍보·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판촉행사는 오시덕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출범한 알밤한우사업단과 농산물유통사업단이 함께 진행하는 협력행사로 더 나아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세종시민과의 이웃 의식을 공유하는 행사로도 그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공주알밤한우는 지난해 7월 신관동 세종공주축협에 공주알밤한우 전문판매 1호점을 개장한데 이어 농협 하나로마트 세종점에 공주알밤한우 전문판매 2호점을 개점, 매출액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공주알밤한우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행사와 시식회를 진행해 착한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알밤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주알밤한우와 공주시 농·특산물이 세종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주=오정환 기자 jhoh58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