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진 대세론에 초조해진 文이 '가짜뉴스' 만들어 네거티브 공세"

安측, 文의 '安 적폐세력 후보' 발언에 "사실왜곡한 네거티브"

"무너진 대세론에 초조해진 文이 '가짜뉴스' 만들어 네거티브 공세"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 측은 3일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문재인 후보가 안 전 대표를 "적폐세력의 정권연장 후보"라고 비판한 데 대해 "황당무계하다"며 "사실을 왜곡한 네거티브 공세"라고 비판했다.

문 후보는 이날 대선후보로 선출 직후 기자회견에서 "저와 안철수 후보의 양자구도라는 것은 안 후보가 국민의당 뿐만 아니라 구여권 정당과 함께하는 단일후보가 된다는 뜻"이라며 "그것은 바로 적폐세력들의 정권연장을 꾀하는 그런 후보란 뜻"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안 전 대표 측인 국민의당 김경록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안 전 대표는 지난해부터 꾸준하고 변함없이 연대론과 후보단일화에 대해 부정하고 선을 그어왔는데 마치 구여권과 연대를 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황당무계하다"라며 "언론에도 무수히 보도됐는데도 연대를 한다고 규정하는 데 대해 무엇이라고 대꾸할지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문 후보 측이 본인의 경쟁자에 대해 없는 사실을 왜곡하는 것이 습관처럼 된 게 아닌가 싶다"면서 "특히 최근 여론조사에서 안 전 대표가 치고 올라오며 대세론이 무너지자, 초조해진 문 후보가 직접 나서서 '가짜뉴스'를 만들어내고 네거티브 공세를 펼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선이 36일 앞으로 다가왔는데, 건전한 비전과 정책 경쟁을 하기에도 부족한 시간"이라며 "네거티브 공세를 하더라도 '가짜뉴스'가 아닌 '진짜뉴스'에 기반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는 결선투표제를 주장해왔다"면서 "결선투표제가 도입되지 않았지만, 결선투표제가 도입된 것처럼 국민이 투표할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lkbin@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