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4월 3일부터 5월 1일까지 ‘제5회 세종특별자치시 시민대상’과 ‘2017년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 받는다.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하며 특별공로상은 거주 제한이 없다.

각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17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다른 시·도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인사가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때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공적 증빙서류를 세종시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시상은 7월에 열리는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및 세종시 출범 5주년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덕중 자치행정과장은 “올해는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세종시 출범 5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라며 “세종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을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식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최진섭 기자 js3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