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교실 연중 운영 … 체질맞는 처방제시 참여자 호응

음성군 보건소(소장 반채식)가 금연클리닉사업을 통한 건강한 음성군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연클리닉사업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 및 약물요법 등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흡연율을 감소시켜 맑고 깨끗한 환경 조성과 군민의 건강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군 보건소는 16일 감곡면을 시작으로 18일 감곡면 노인정에서 찾아가는 '성인 금연교실'을 연중 운영해 주민 참여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성인 금연교실은 운영 참가자 개인별로 CO측정과 기초조사를 실시해 각자에 적합한 맞춤형 금연프로그램을 전개하고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금연전략 등을 소개해 금연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극대화시킬 방침이다.

첫날 금연교실에서는 극동정보대학 전미향·정현철 교수가 쥐 실험을 통한 금연의 피해를 생생하게 전달해 경각심을 일깨웠다.

금연클리닉사업 상담실에서는 흡연자들을 금연으로 이끄는 동기 유발 상담과 금연을 원하는 사람을 금연으로 이끄는 상담, 금연패칟금연보조제 무료 제공, 스켈링, 금연침 처방 등 금연자에게 맞는 금연처방으로 금연에 성공하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금연등록자를 대상으로 6주간 3일에 1회씩 대체요법을 실시하고 금연법 전화상담, 금연 후 6개월간 전화상담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는 등 체계적인 금연등록자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음성군 보건소 건강관리팀 금연상담실(043-871-3616)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