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도지사(왼쪽부터), 문재인 전 대표, 이재명 성남시장, 최성 고양시장이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KBS 대선후보 경선토론회' 시작 전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3.19
    scoop@yna.co.kr
▲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도지사(왼쪽부터), 문재인 전 대표, 이재명 성남시장, 최성 고양시장이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KBS 대선후보 경선토론회' 시작 전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3.19 scoop@yna.co.kr
문재인 "국민 눈물 닦는 '소통 대통령' 되겠다"…TV토론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박경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19일 "저는 국민 속에서 소통하며 국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KBS가 주최한 민주당 대선주자 합동 토론회에서 "제가 대통령이 되면 광화문 대통령 시대가 열린다. 대통령이 출퇴근하면서 퇴근 때 남대문시장에 들러 시민과 소주 한잔 하면서 세상사는 얘기를 나누고 시국도 논하고 소통하는 모습이 어떤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왜 일어났느냐. 구중궁궐 청와대에 갇혀 최순실 같은 측근만 만나고 국민과 불통해 생긴 일"이라며 "저는 대통령 집무실을 광화문 청사로 옮기고 청와대와 북악산은 국민 휴식공간으로 돌려드리겠다"고 약속했다.

honeybee@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